티스토리 뷰

 

< 출처 : YTN >

 

 

 정보검색 시스템이 편리해짐에 따라 오래전에 넣어둔채 잊고 있었던 자신의 통장계좌의 잔액 또는 다양한 사유로 지급받지 못한 보험 찾아가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. 단 5분만 투자해서 적게는 수백에서 많게는 수천만원의 돈을 찾아가는 것이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찾아가지 않은 잔액이 20조를 넘어서고 있는 실정이다. 

 

 먼저, 휴면계좌 조회 는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은행, 서민금융기관의 계좌를 한눈에 조회하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계좌는 잔고이전 및 해지할 수 있다. 은행권 공동의 서비스이며 금융결제원에서 관련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으며, 그 절차도 매우 간단하다.

 

 

 

 충남 서산에 사는 김ㅇㅇ(34)씨의 경우, 군복무 시절 잊고 있엇던 자신의 계좌를 휴면계좌 조회 를 통해 발견하여 300만원이 넘는 잊혀진 돈을 찾을 수 있었다고 한다.

 

이것은 계좌통합조회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.

 

 

< 출처 : MBN >

 

 

 이어 숨은 보험금 찾기 의 경우 보험계약에 따라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하는데 중도 보험금, 만기보험금, 휴면보험금 등이 여기에 속한다.  숨은 보험금 찾기 는 대부분 주소가 이전되면서 보험금 지급을 받지 못하거나 사망보험금 가입 사실을 알지 못해 유족이 찾지 못하는 등의 사례이다.

 

 

 

 최근 기존의 '내보험 찾아줌' 서비스 이외에도 '토스' 어플을 통해 간단히 숨은 보험금 찾기 가 가능해 졌다. 이에 자산이 잊고있던 보험금을 적게는 30~40 만원 부터 많게는 억단위까지 찾아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.

 

 

 이외에도 ' 조상땅찾기 ' 조회도 간단하게 가능해 졌으며, 뒤늦게 자신의 조상 소유의 땅을 찾게되면서 로또 아닌 로또에 당첨된 사례 또한 이어지고 있다. 

 

 

 

저작권자(C)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댓글
공지사항